현재 의료복지분야는 경쟁병원과 시설의 급격한 증가로 인하여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 놓여져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사의 전략과 동향을 파악하는 것은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정보이며 성공 경영을 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경쟁자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경쟁자가 아직 반영하지 못한 시장의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으며 목표시장에서의 전략적 기회를 찾아낼 수 있게 됩니다.

메디비즈플랜은 경쟁병원 방문조사, 표본의 대표성을 확보한 고객조사 등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조사방법론을 사용하여 사업의 규모와 영역 그리고 경쟁우위요소의 도출에
포커스를 맞춘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경쟁현황 경쟁자/대체제의 위치, 의료기관수, 공급병상/시설수

경쟁현황 및 구조 조사

사업규모, 사업의 포커스, 서비스 패키지의 구성, 가격체계 및 구조
운영실적 환자수/병상 가동율, 시장점유율, 재무적 상황

고객관점 조사

경쟁병원에 대한 이미지와 포지셔닝, 경쟁병원 선택 요인, 경쟁병원의 고객가치

경쟁병원의 평가

경쟁병원의 강점과 약점, 벤치마킹
 
 
<용인시 요양시설 입원비 현황> <경쟁 요양병원 시장점유율>
 
 
<병원 인지도 조사> <경쟁 병원 서비스품질 평가>